본문 바로가기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알파스2 일상다반사

듀랑고 3월 26일 업데이트 내용 본문

게임 소식

듀랑고 3월 26일 업데이트 내용

알파스2 2018. 3. 27. 19:36

3/26 (월) 개발자 노트

무법섬BETA에 참여해주신 개척자 여러분 그리고 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여러 문제점들을 발견할 수 있었고, 이를 수정하거나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만큼, 앞으로 무법섬에서 있을 변화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현재 진행하고 있는 변경점들에 대해 먼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래 내용들은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예정입니다.

보호 기간과 전쟁 기간의 주기 변경

  • 현재 보호 기간과 전쟁 기간은 첫 점령 시 6일 및 1일로, 방어 회차가 거듭될수록 보호 기간은 24시간씩 감소하고 전쟁 기간은 24시간씩 증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그러나 24시간 단위의 전쟁 기간 증가가 방어 측에 지나치게 부담된다는 의견이 많았고, 이를 반영하여 전쟁 기간을 '12시간 단위'로 증가하도록 변경합니다.
  • 따라서 이후 보호 기간과 전쟁 기간은 다음과 같이 편성됩니다.
    • 방어 1회차: 6일 12시간 보호, 12시간 전쟁
    • 방어 2회차: 6일 00시간 보호, 24시간 전쟁
    • 방어 3회차: 5일 12시간 보호, 36시간 전쟁
    • 방어 4회차: 5일 00시간 보호, 48시간 전쟁
    • 방어 5회차: 4일 12시간 보호, 60시간 전쟁
    • 방어 6회차: 4일 00시간 보호, 72시간 전쟁
  • 즉, 어떤 경우에도 최소 4일은 보호 기간이 보장되도록 변경됩니다.

각종 부족 혜택 변경

부족은 부족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얻게 됩니다. 이 혜택들에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 부족 레벨 9에 얻을 수 있었던 '티스톤 획득량 10% 증가' 상태 효과를 부족 레벨 8에 얻을 수 있게 됩니다.
  • 부족 레벨 13에 얻을 수 있었던 '탐험 연구소 건설법'을 부족 레벨 12에 획득하게 됩니다.
  • 부족 레벨 17에 얻을 수 있었던 '전투 연구소 건설법'을 부족 레벨 13에 획득하게 됩니다.
  • 부족 레벨 19에 얻을 수 있었던 '고급 연구소 건설법'을 부족 레벨 16에 획득하게 됩니다.
  • 부족 최대 정원이 부족 레벨 21 이후 1씩 증가합니다.
    • 부족 레벨 21: 부족 최대 정원 51명
    • 부족 레벨 22: 부족 최대 정원 52명
    • 부족 레벨 23: 부족 최대 정원 53명
    • 부족 레벨 24: 부족 최대 정원 54명
    • 부족 레벨 25: 부족 최대 정원 55명

고급 연구의 범위 확대

고급 연구의 유효 범위가 25% 확대됩니다. 아래 내용들이 영향을 받습니다.
  • 고급 전투 연구
  • 고급 포획 연구

고급 포획 연구 추가

거점의 고급 연구소에서 '고급 포획 연구'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고급 포획 연구는 2시간동안 유지되며, 6시간의 재사용 시간을 갖습니다.
  • 고급 포획 연구는 무법섬 거점 주변 일정 범위 내에서만 효과를 발휘합니다.
  • 고급 포획 연구를 활성화하면, 다음과 같은 동물들을 포획할 수 있습니다.
    • 안킬로사우루스
    • 스밀로돈
    • 열대 스밀로돈
    • 다이어울프
    • 유타랍토르
    • 갈리미무스

명예 깃발 적용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 적용된 사안입니다만, 무법섬 BETA에 관련된 내용이기에 한번 더 안내 드립니다.
거점을 점령한 부족들이 연속으로 장기간 연속 방어에 성공하면 각기 아래 명예 깃발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4회차 방어 성공: 의지의 깃발
  • 5회차 방어 성공: 굳건의 깃발
  • 6회차 방어 성공: 우월의 깃발

부족 연구 변경

그동안 고급 부족 연구에는 별도의 권한이 적용되어 권한을 가진 부족원만 고급 연구를 활성화 할 수 있었지만, 부족 영토에 건설 가능한 탐험, 채집, 제작, 전투 연구는 모든 부족원들이 활성화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구분이 여러가지 문제를 야기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이후로 모든 부족 연구는 부족 연구 권한을 보유한 부족원만이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아울러 탐험, 채집, 제작, 전투 연구 비용이 10만 티스톤에서 8만 티스톤으로 하향됩니다.

무법섬 BETA의 향후

무법섬 BETA를 통해 여러가지를 확인하고 수정하고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만, 저희가 목표했던 완성도에 도달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결론내렸습니다. 4월 중 무법섬 정식 버전 적용을 목표로 무법섬 BETA 기간을 조금 더 연장하려합니다. 당초 말씀드렸던대로 무법섬 BETA에서 얻는 모든 보상은 정식 버전의 적용 이후에도 유지될 것입니다.
현재 무법섬과 관련하여 추가를 고려 중이거나 개발 중인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급 채집 연구: 채집 시 희귀 속성이 붙을 확률이 더 높아지는 고급 연구입니다. 고급 연구소에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전쟁 기간 중 거점으로 귀환 가능: 재사용 시간에 제한이 주어지긴 하겠지만, 전쟁 기간 중에도 거점으로 귀환을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 무법섬에서의 아군 확대: 용병 시스템 또는 도시섬 단위의 아군 편성 등, 부족이 없는 개척자와 소규모 부족도 무법섬에서 좀 더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방법을 모색 중입니다.
개발팀은 무법섬과 부족전에 대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개척자 여러분의 의견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후로도 계획과 진행 상황을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내용, 일정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26 (월) 개발자 노트

무법섬BETA에 참여해주신 개척자 여러분 그리고 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여러 문제점들을 발견할 수 있었고, 이를 수정하거나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만큼, 앞으로 무법섬에서 있을 변화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현재 진행하고 있는 변경점들에 대해 먼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래 내용들은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예정입니다.

보호 기간과 전쟁 기간의 주기 변경

  • 현재 보호 기간과 전쟁 기간은 첫 점령 시 6일 및 1일로, 방어 회차가 거듭될수록 보호 기간은 24시간씩 감소하고 전쟁 기간은 24시간씩 증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그러나 24시간 단위의 전쟁 기간 증가가 방어 측에 지나치게 부담된다는 의견이 많았고, 이를 반영하여 전쟁 기간을 '12시간 단위'로 증가하도록 변경합니다.
  • 따라서 이후 보호 기간과 전쟁 기간은 다음과 같이 편성됩니다.
    • 방어 1회차: 6일 12시간 보호, 12시간 전쟁
    • 방어 2회차: 6일 00시간 보호, 24시간 전쟁
    • 방어 3회차: 5일 12시간 보호, 36시간 전쟁
    • 방어 4회차: 5일 00시간 보호, 48시간 전쟁
    • 방어 5회차: 4일 12시간 보호, 60시간 전쟁
    • 방어 6회차: 4일 00시간 보호, 72시간 전쟁
  • 즉, 어떤 경우에도 최소 4일은 보호 기간이 보장되도록 변경됩니다.

각종 부족 혜택 변경

부족은 부족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얻게 됩니다. 이 혜택들에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 부족 레벨 9에 얻을 수 있었던 '티스톤 획득량 10% 증가' 상태 효과를 부족 레벨 8에 얻을 수 있게 됩니다.
  • 부족 레벨 13에 얻을 수 있었던 '탐험 연구소 건설법'을 부족 레벨 12에 획득하게 됩니다.
  • 부족 레벨 17에 얻을 수 있었던 '전투 연구소 건설법'을 부족 레벨 13에 획득하게 됩니다.
  • 부족 레벨 19에 얻을 수 있었던 '고급 연구소 건설법'을 부족 레벨 16에 획득하게 됩니다.
  • 부족 최대 정원이 부족 레벨 21 이후 1씩 증가합니다.
    • 부족 레벨 21: 부족 최대 정원 51명
    • 부족 레벨 22: 부족 최대 정원 52명
    • 부족 레벨 23: 부족 최대 정원 53명
    • 부족 레벨 24: 부족 최대 정원 54명
    • 부족 레벨 25: 부족 최대 정원 55명

고급 연구의 범위 확대

고급 연구의 유효 범위가 25% 확대됩니다. 아래 내용들이 영향을 받습니다.
  • 고급 전투 연구
  • 고급 포획 연구

고급 포획 연구 추가

거점의 고급 연구소에서 '고급 포획 연구'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고급 포획 연구는 2시간동안 유지되며, 6시간의 재사용 시간을 갖습니다.
  • 고급 포획 연구는 무법섬 거점 주변 일정 범위 내에서만 효과를 발휘합니다.
  • 고급 포획 연구를 활성화하면, 다음과 같은 동물들을 포획할 수 있습니다.
    • 안킬로사우루스
    • 스밀로돈
    • 열대 스밀로돈
    • 다이어울프
    • 유타랍토르
    • 갈리미무스

명예 깃발 적용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 적용된 사안입니다만, 무법섬 BETA에 관련된 내용이기에 한번 더 안내 드립니다.
거점을 점령한 부족들이 연속으로 장기간 연속 방어에 성공하면 각기 아래 명예 깃발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4회차 방어 성공: 의지의 깃발
  • 5회차 방어 성공: 굳건의 깃발
  • 6회차 방어 성공: 우월의 깃발

부족 연구 변경

그동안 고급 부족 연구에는 별도의 권한이 적용되어 권한을 가진 부족원만 고급 연구를 활성화 할 수 있었지만, 부족 영토에 건설 가능한 탐험, 채집, 제작, 전투 연구는 모든 부족원들이 활성화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구분이 여러가지 문제를 야기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이후로 모든 부족 연구는 부족 연구 권한을 보유한 부족원만이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아울러 탐험, 채집, 제작, 전투 연구 비용이 10만 티스톤에서 8만 티스톤으로 하향됩니다.

무법섬 BETA의 향후

무법섬 BETA를 통해 여러가지를 확인하고 수정하고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만, 저희가 목표했던 완성도에 도달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결론내렸습니다. 4월 중 무법섬 정식 버전 적용을 목표로 무법섬 BETA 기간을 조금 더 연장하려합니다. 당초 말씀드렸던대로 무법섬 BETA에서 얻는 모든 보상은 정식 버전의 적용 이후에도 유지될 것입니다.
현재 무법섬과 관련하여 추가를 고려 중이거나 개발 중인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급 채집 연구: 채집 시 희귀 속성이 붙을 확률이 더 높아지는 고급 연구입니다. 고급 연구소에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전쟁 기간 중 거점으로 귀환 가능: 재사용 시간에 제한이 주어지긴 하겠지만, 전쟁 기간 중에도 거점으로 귀환을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 무법섬에서의 아군 확대: 용병 시스템 또는 도시섬 단위의 아군 편성 등, 부족이 없는 개척자와 소규모 부족도 무법섬에서 좀 더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방법을 모색 중입니다.
개발팀은 무법섬과 부족전에 대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개척자 여러분의 의견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후로도 계획과 진행 상황을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내용, 일정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무법섬과 관련하여 추가를 고려 중이거나 개발 중인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급 채집 연구: 채집 시 희귀 속성이 붙을 확률이 더 높아지는 고급 연구입니다. 고급 연구소에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무법섬BETA에 참여해주신 개척자 여러분 그리고 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여러 문제점들을 발견할 수 있 었고, 이를 수정하거나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만큼, 앞으로 무법섬에서 있을 변화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현재 진행하고 있는 변경점들에 대해 먼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래 내용들은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예정입니다.

보호 기간과 전쟁 기간의 주기 변경

  • 현재 보호 기간과 전쟁 기간은 첫 점령 시 6일 및 1일로, 방어 회차가 거듭될수록 보호 기간은 24시간씩 감소하고 전쟁 기간은 24시간씩 증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그러나 24시간 단위의 전쟁 기간 증가가 방어 측에 지나치게 부담된다는 의견이 많았고, 이를 반영하여 전쟁 기간을 '12시간 단위'로 증가하도록 변경합니다.
  • 따라서 이후 보호 기간과 전쟁 기간은 다음과 같이 편성됩니다.
    • 방어 1회차: 6일 12시간 보호, 12시간 전쟁
    • 방어 2회차: 6일 00시간 보호, 24시간 전쟁
    • 방어 3회차: 5일 12시간 보호, 36시간 전쟁
    • 방어 4회차: 5일 00시간 보호, 48시간 전쟁
    • 방어 5회차: 4일 12시간 보호, 60시간 전쟁
    • 방어 6회차: 4일 00시간 보호, 72시간 전쟁
  • 즉, 어떤 경우에도 최소 4일은 보호 기간이 보장되도록 변경됩니다.

각종 부족 혜택 변경

부족은 부족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얻게 됩니다. 이 혜택들에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 부족 레벨 9에 얻을 수 있었던 '티스톤 획득량 10% 증가' 상태 효과를 부족 레벨 8에 얻을 수 있게 됩니다.
  • 부족 레벨 13에 얻을 수 있었던 '탐험 연구소 건설법'을 부족 레벨 12에 획득하게 됩니다.
  • 부족 레벨 17에 얻을 수 있었던 '전투 연구소 건설법'을 부족 레벨 13에 획득하게 됩니다.
  • 부족 레벨 19에 얻을 수 있었던 '고급 연구소 건설법'을 부족 레벨 16에 획득하게 됩니다.
  • 부족 최대 정원이 부족 레벨 21 이후 1씩 증가합니다.
    • 부족 레벨 21: 부족 최대 정원 51명
    • 부족 레벨 22: 부족 최대 정원 52명
    • 부족 레벨 23: 부족 최대 정원 53명
    • 부족 레벨 24: 부족 최대 정원 54명
    • 부족 레벨 25: 부족 최대 정원 55명

고급 연구의 범위 확대

고급 연구의 유효 범위가 25% 확대됩니다. 아래 내용들이 영향을 받습니다.
  • 고급 전투 연구
  • 고급 포획 연구

고급 포획 연구 추가

거점의 고급 연구소에서 '고급 포획 연구'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고급 포획 연구는 2시간동안 유지되며, 6시간의 재사용 시간을 갖습니다.
  • 고급 포획 연구는 무법섬 거점 주변 일정 범위 내에서만 효과를 발휘합니다.
  • 고급 포획 연구를 활성화하면, 다음과 같은 동물들을 포획할 수 있습니다.
    • 안킬로사우루스
    • 스밀로돈
    • 열대 스밀로돈
    • 다이어울프
    • 유타랍토르
    • 갈리미무스

명예 깃발 적용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 적용된 사안입니다만, 무법섬 BETA에 관련된 내용이기에 한번 더 안내 드립니다.
거점을 점령한 부족들이 연속으로 장기간 연속 방어에 성공하면 각기 아래 명예 깃발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4회차 방어 성공: 의지의 깃발
  • 5회차 방어 성공: 굳건의 깃발
  • 6회차 방어 성공: 우월의 깃발

부족 연구 변경

그동안 고급 부족 연구에는 별도의 권한이 적용되어 권한을 가진 부족원만 고급 연구를 활성화 할 수 있었지만, 부족 영토에 건설 가능한 탐험, 채집, 제작, 전투 연구는 모든 부족원들이 활성화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구분이 여러가지 문제를 야기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이후로 모든 부족 연구는 부족 연구 권한을 보유한 부족원만이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아울러 탐험, 채집, 제작, 전투 연구 비용이 10만 티스톤에서 8만 티스톤으로 하향됩니다.

무법섬 BETA의 향후

무법섬 BETA를 통해 여러가지를 확인하고 수정하고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만, 저희가 목표했던 완성도에 도달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결론내렸습니다. 4월 중 무법섬 정식 버전 적용을 목표로 무법섬 BETA 기간을 조금 더 연장하려합니다. 당초 말씀드렸던대로 무법섬 BETA에서 얻는 모든 보상은 정식 버전의 적용 이후에도 유지될 것입니다.
현재 무법섬과 관련하여 추가를 고려 중이거나 개발 중인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급 채집 연구: 채집 시 희귀 속성이 붙을 확률이 더 높아지는 고급 연구입니다. 고급 연구소에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전쟁 기간 중 거점으로 귀환 가능: 재사용 시간에 제한이 주어지긴 하겠지만, 전쟁 기간 중에도 거점으로 귀환을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 무법섬에서의 아군 확대: 용병 시스템 또는 도시섬 단위의 아군 편성 등, 부족이 없는 개척자와 소규모 부족도 무법섬에서 좀 더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방법을 모색 중입니다.
개발팀은 무법섬과 부족전에 대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개척자 여러분의 의견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후로도 계획과 진행 상황을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내용, 일정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