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알파스2 일상다반사

포켓몬의 강함을 보는 우선순위 본문

게임 소식

포켓몬의 강함을 보는 우선순위

알파스2 2017. 3. 7. 11:04

중요도

종족값>최대cp>현재cp>스킬>속성

중요도에서 iv값은 빼놨습니다. 그이유는 마지막 6번 항목에 있습니다.

 

1.종족값  

종족값이란 사자와 쥐가 강함이 다르듯이 포켓몬들의 공격,방어,체력을 결정짓는 기본스텟입니다. 이스텟이 높아야 스킬 데미지가 더 쎄지고 데미지를 덜받고 하는 것입니다.

흔히들 최대cp 높은게 제일 쌘 포켓몬인걸로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공격만 높아도 최대cp는 수직상승 하기에 cp보다 우선 봐야할것이 포켓몬의 종족값입니다. 게임안에선 볼수없으니 어플이나 포켓몬인벤 같은 사이트에서 꼭 먼저 확인 하세요!

 

2.최대cp

포켓몬의 전반적인 강함을 공격 편파적이지만 볼수있는 수치입니다.  종족값이 높으나 최대cp가 낮고 최대cp는 높은데 종족값이 낮은 경우는 어떡하나? 이런 경우는 보통 한스텟에 특화된 형태입니다. 전자는 방어스텟에 후자는 공격스텟이죠. 그래서 우린 최대cp보다 종족값을 먼저 확인해야 하는겁니다. 종족값도 높고 최대cp도 높다? 밸런스형이거나 전설및 그에 준하는 포켓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현재 cp

현재의 포켓몬의 강함을 나타내는 요소입니다. 별의모래 수급은 상당한 노가다와 시간을 요하므로 아무리 최강포켓몬, 스킬을 가졌다하더라도 현재cp가 너무 낮으면 키우기를 고려해보세요.

 

4.스킬

위의 3박자가 갖춰졌을시 보는 항목입니다.

3번과 4번항목의 중요도는 사람마다 달라질수 있으나 보통 3번을 우선시 합니다.

스킬은 포켓몬의 기본성능을 최대로 끌어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스킬조합과 그렇지못한 스킬조합은 배틀시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5.포켓몬 속성

배틀의 빠질수 없는 요소 속성입니다. 속성 카운터로 최대1.56.배의 데미지를 줄수있고 0.64의 데미지만 받을수 있습니다. 포켓몬의 속성엩따라 상성이 많은 속성, 많지 않은 속성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6.iv값 (개체값)

자 드디어 최종목적지에 도달했습니다. 개체값이란 예를들어 인간이란 하나의 같은 종족이지만 사람마다 제각각 잘하는것 신체조건이 다르듯이 그것을 보여주는 값이 개체값입니다. 

제일 중요하지 않은 요소지만 제일 중요한 요소라고 해두죠. 이게 무슨 소리냐? 

포켓몬고가 롱런할수록, 유저의 레벨이 점점 고레벨이 될수록 중요해지는 요소입니다. 육성의 최종 단계라할수있죠. 같은 실력과 같은 포켓몬이라면 개체값이 전투의 승패를 갈라놓습니다.  어느정도 하드한 유저의 컨텐츠이며 라이트유저들은 신경쓰지마시고 최소b 보통a급이상 되면 키우시길 권장합니다.